[박물관 소개] 근현대 역사와 예술을 테마로 한 박물관이다. 1층은 50~70년대 시절이 깃든 이발관·만화방·세탁소·다방·잡화점 등이 영화세트장 분위기로 연출되어 있으며, 2층은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매달 새로운 미술전시와 박물관 기획전시를 선보이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.
박물관 / 프로그램 정보
박물관 / 프로그램 정보
[프로그램 소개]
프로그램명 : 나의 살던 고향은(우리동네 이야기)
교육대상 :경상남도 거제시 지역민 및 관내 초등학생
교육인원 : 1회 30명 내외
교육기간 : 4월 1일 ~ 10월 31일
교육방법 : 오프라인/온라인 中 택1
참가비 : 무료
참여방법 : 담당자와 유선 협의 및 접수 / 055-632-0670
교육내용
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아시아 각국의 집 만들기를 통해 배우는 전통과 현대의 역사문화의 지식과 직접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미적 체험활동을 통하여 참여자들의 상상력과 정서의 계발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.
1. 강의 :교육용 ppt 나 영상을 기반으로 197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그때 그 시절 우리 부모님이 살았던 주거공간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 각국의 전통가옥에 대해 알아본다.
2. 체험 : 체험 키트를 사용하여 그때 그 시절의 사진관, 의원, 상회, 파출소 등 다양한 건물들을 만들어본다. 엄마 아빠가 살던 시대의 집과 가게들을 재현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경험해보지 못했던 삶의 형태를 이해하고, 당시의 주거문화를 간접 체험해본다.
3. 체험 및 평가
- 체험키트를 사용하여 아시아 각국의 전통가옥을 만들어본다.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각나라의 전통 집을 만들어 보면서 주변 여러나라의 문화와 전통에 대해 이해한다.
-한국과 아시아 여러나라의 집들을 비교해보고 교재에 인쇄된 체험란에 본인만의 개성을 살려 과거의 집을 꾸며본다.
-각자의 개성으로 완성한 집에 대해 발표해보고, 서로 과거의 집에서 산다면 어떤 생활을 했을지 이야기해본다.
프로그램 구분
대면
비대면
위치
경남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로 120
로그인
회원가입
본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(IE)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 크롬, 엣지,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